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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주)에이닐에프앤피 조회수:2098 220.76.91.123
2018-09-14 11:23:00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에이닐에프앤피(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및 행정기관의 지침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이용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①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②개인정보의 이용 목적

1. 필수 수집 항목

- 이용자의 성명

- 이용자의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번호

- 이용자의 접속 IP Address

- 이용자의 거래기록

- 은행명(증권사 포함), 계좌번호, 은행코드번호

- 이용자 ID/PW

2. 선택 수집 항목

- 이용자의 이메일

-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③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1. 회사가 운영·제공하는 웹사이트로부터 수집

2. 서면양식, 팩스, 이메일 고객이 제시하는 개인정보 수집

3. 고객 응대 과정에서 개인정보 수집

 

제 2 조 [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이용 및 보유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보유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름

③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인 경우 5년, 이하인 경우 1년

   -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름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름

⑤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름

⑥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름

⑦ 웹사이트 방문 기록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름

 

제 3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① 제공받는 자

② 제공받는 목적

③제공받는 정보

- 신용카드사(국민,비씨,롯데,삼성,NH농협,현대,신한,하나)

- 시중은행(신한,SC제일,씨티,하나)

- 특수은행(농협,기업,국민,저축,수협,신협,우체국,새마을금고)지방은행(대구,부산,경남,광주,전북,조흥,제주)

- 전업카드사(우리)

- 해외카드사(VISA,MASTER)

- 제휴사(케이에스넷,다날,KCP)

- 기타(브이피)

- 신용카드 결제 거래 승인

- 결제정보, IP Address

 

제 4 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취급 위탁이 필요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제 5 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②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③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8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기(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진석

          직책 : 본부장

          연락처 : 02-6929-1883, jslee@aynil.co.kr, 02-6959-9632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10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 11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8.08.22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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